일본여행2007. 7. 2. 09:00

 


JR 패스 구입
  정확한 운행 스케줄과 안락한 서비스, 그리고 거미줄처럼 잘 짜인 철도망을 자랑하는 기차는 일본을 여행하는 최상의 교통수단으로 꼽힌다. 또한 일본 열도를 누비는 기차에는 프랑스의 TGV, 독일의 ICE와 더불어 세계 3대 고속 열차로 손꼽히는 신깐센을 비롯해, 아직도 하얀 연기를 뿜으며 달리는 증기기관차 등 다양한 종류의 열차가 있어 기차 여행의 재미를 한층 더해 준다. 그런가 하면 일본 열도의 열차망을 총괄하는 JR(Japan Railway)은 철도 외에 버스/페리 등 다양한 교통 수단도 함께 운영하며 여행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잘 알려진 대로 엄청나게 비싼 요금과 함께!
* JR 패스의 장점과 특징
  신깐센을 비롯한 각급 열차와 JR에서 운영하는 버스/페리등을 이용하려면 상당한 비용이 들어간다. 예를 들어 서울~부산 거리와 비슷한 도꾜~오사까의 신깐센 편도 요금은 1만 3,750엔, 흔히 서쪽끝에서 동쪽 끝으로 얘기하는 후꾸오까~삿뽀로의 편도 요금은 5만 3,000엔이다.
  이렇듯 비싸다고밖에 표현할 수 없는 JR을 마음놓고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게 바로 JR 패스. 마치 유럽의 유레일 패스처럼 일정기간 사용할 수 있는 JR 패스를 구입하면 해당 기간에 JR이 운영하는 기차/버스/페리(시떼쯔 노선은 제외)를 정해진 구간에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JR 패스는 일본 여행의 '도깨비 방망이' 라고까지 일컬어지는데, 잘만 활용하면 비싼 구입 비용의 몇 배에 해당하는 가치를 발휘한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후꾸오까~삿뽀로의 편도 이동만 해도 JR 패스 7일권의 본전을 2배 가까이 뽑는 셈. 또한 JR 패스로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야간버스/기차 등도 있어 숙박비를 절약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일본 현지 구입은 불가능
  JR 패스는 일본 현지에서 구입할 수 없다. 따라서 일본으로 가기 전에 우리나라의 여행사에서 구입해야 한다. 여권을 갖고 여행사를 찾아가 구입하려는 JR 패스의 종류를 말하고 돈을 내면 해당 JR패스로 교환하면 된다. (JR 패스의 구체적인 사용법은 차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JR 패스가 필요 없는 경우
  JR 패스의 효용 가치가 높은 건 사실이지만, 장거리 이동을 주로 할 때 해당되는 소리다. 일본의 일부 지역만 여행하는 경우라면 JR 패스 구입을 한 번 더 심각하게 고민해 보자. 이동 교통비가 JR 패스 가격보다 적게 나오는 구간에서는 구입해 봐야 손해만 볼 뿐이니까!
  예를 들어 도꾜로 입국해 오사까에서 출국하는 일정은 단 한번의 장거리이동이 있을 뿐인데, 그 구간의 신깐센 편도 요금이 JR 패스 7일권 가격의 반에도 못 미쳐 JR 패스는 사 봐야 본전도 건질 수 없다. 
 -- JR 패스가 필요 없는 코스
  도꾜 및 근교 여행 : 이 지역이 교통비는 그리 비싸지 않다. 또한 JR 보다 저렴한 시떼쯔 노선이
                               발달해 있다.
  칸사이 일주 : 칸사이의 오사까/교또/나라는 세 도시의 거리가 서울~인천 정도에 불과하다. 또한
                      JR보다 저렴한 시떼쯔 노선도 발달해 있다.
  도꾜 입국-오사까 출국 : JR을 이용한 장거리 이동이 거의 없다. 도꾜에서 오사까 구간은 야간버스
                                     를 이용하면 싸다.
 
 
 

JR(일본철도) 그룹이 발행하고 있는 재팬 레일 패스는, 여행자에게 있어 편리하면서도 득이 되는 패스이다.
이 패스는, JR과 관련된 버스노선 및 페리노선을, 거의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다.(단, 신칸선(新幹線)의 신형특급 「노조미(のぞみ)」는 이용할 수 없다)

재팬 레일 패스는 일부의 예외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는 일본에 「일시체재자」로서 입국한 외국인 여행자만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이며, 일본국내의 여행대리점 등을 통해서 패스교환증을 입국전에 구입하지 않으면 안된다.
일본 입국시에 여권에 「일시체재자」의 스탬프를 받은 여행자만이, 국내의 지정장소에서, 사전에 구입한 패스교환증과 여권을 제시함으로서, 재팬 레일 패스를 교부 받을 수 있다.
 
  
유효기간보통차 그린차
7일간
28,300엔37,800엔
14일간45,100엔61,200엔
21일간57,700엔79,600엔
*6세부터 11세의 어린이 요금은 상기금액의 반액
지방도시를 관광하는 여행자는, 이용범위가 한정된 이하의 JR패스를 이용하므로써,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JR 홋카이도(北海道) 레일 패스는 홋카이도전역에서, JR 이스트 레일 패스는 홋카이도를 제외한 도쿄(東京) 북쪽의 지역에서, JR웨스트 레일 패스는 간사이(關西)공항을 중심으로 서쪽지역에서, JR 규슈(九州) 레일 패스는 규슈전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유효기간보통차
3일간14,000엔
5일간18,000엔
*6세부터 11세의 어린이 요금은 상기금액의 반액
보통차
유효기간성인 : 26세 이상 청년:12세 부터 25세어린이:6세부터 11세
5일간
20,000엔16,000엔10,000엔
10일간32,000엔25,000엔16,000엔
계 4일간20,000엔16,000엔10,000엔
 
그린차
유효기간성인 : 26세 이상 청년:12세 부터 25세어린이:6세부터 11세
5일간
28,000엔-14,000엔
10일간44,800엔-22,400엔
계 4일간28,000엔-14,000엔
 
산요(山陽)방면·보통차
유효기간성인 : 12세 이상 어린이 : 6세 부터 11세
4일간
20,000엔10,000엔
8일간30,000엔15,000엔
 
간사이(關西)방면·보통차
유효기간성인 : 12세 이상 어린이 : 6세 부터 11세
1일간
2,000엔1,000엔
4일간6,000엔3,000엔
유효기간보통차
5일간
16,000엔
*6세부터 11세의 어린이 요금은 상기금액의 반액
재팬 레일 패스의 구입방법
재팬 레일 패스의 패스교환권은, 한국내 주요 여행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일본입국 후 지정된 교환소에서 패스로 교환한 후 사용가능하다.
 
JR Pass
       
이 패스로는 JR열차와 신칸센 열차 외에도 JR야간버스 구간에 제한이 있으므로 사전에 문의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오사카, 교토, 나고야에서 동경구간의 야간버스 탑승이 가능합니다. JR페리(미야지마구치-미야지마 구간만 사용가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쿄와 오사카, 교토 등 일부 지역만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지만(지역 PASS를 이용하세요.홋카이도레일패스,큐슈레일패스,간사이에어리어패스등.) 단기간에 일본 전역을 둘러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대단히 편리한 PASS 임에 분명합니다.
일반적으로 JR패스라고 하면 전국 공통권 (7,14,21일권)을 가리키며 지역에 따라 한정 패스들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JR 패스는 관광비자를 (여타의 비자가 있을시 사용불가,관용여권 소지자사용불가 ) 가진 일본인 이외의 사람이 관광을 목적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위한 티켓입니다.

 
 

 


 
 
종류보통석그린석
기한어른(12세 이상)어린이(6~11세)어른(12세 이상)어린이(6~11세)
7일28,300엔14,150엔37,800엔18,900엔
14일45,100엔22,550엔61,200엔30,600엔
21일57,700엔28,850엔79,600엔39,800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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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